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오늘의 뉴스

구리 포천 고속도로 40중 추돌사고 발생

by 0루비0 2023. 1. 15.
반응형

 포천 고속도로에서 40여 대 연쇄 추돌 사고 발생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경기도 포천시 고속도로에서 차량 40여 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이 사고로 심정지 1명을 포함해 25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15분경 경기 포천시 소흘읍 이동교리 소재 구리포천고속도로 포천 방향 구간에서 차량 수십대가 연쇄 추돌하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소방당국은 구급 대응 1단계를 발령, 장비 48대와 인력 130여 명을 투입해 사고 수습을 하는 중이며, 사고에 휩쓸린 차량 수는 40대 정도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번 추돌 사고의 원인은 파악중이라고 밝혔으나 이날 내린 비와 눈이 얼면서 도로 살얼음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이날 강원도와 충북, 경북 북부지역에는 대설 특보가 발효됐으며 전국 곳곳에는 시간당 1~3cm 눈이 내리면서 고속도로 정체와 미끄럼 사고가 속출했습니다.

 

강원 산간지역에는 20~60cm 가량 폭설이 내리면서 국립공원 탐방로와 일부 고갯길이 통제됐습니다. 

 

 

 

 

 

 

 

 '블랙아이스' 사고 원인으로 추정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이번 사고는 도로에 살얼음이 생기는 결빙 현상인 블랙아이스가 이번 사고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블랙아이스는 도로 마찰 계수가 0.5까지 떨어져 일반 도로보다 최대 14배, 일반적인 눈길에 비해서도 6배나 더 미끄러워 겨울철 대형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도로 위 암살자'로 불립니다.

 

사고가 난 포천 지역을 포함한 경기도 북부 지역에는 현재 한파주의보가 내린 상황입니다. 이날 낮에 내린 눈이 제대로 녹지 않고 밤이 되며 기온이 하강해 결빙이 이뤄진 것입니다.

 

 

구리 포천 고속도로 추돌 사고

 

 

한편, 포천에서는 이 사고 발생 2시간 전 이번 사고 현장에서 수 km 떨어진 어하터널 포천 방향 출구 앞 구간에서도 12대 차량 추돌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 사고 역시 도로 결빙이 사고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추가] 구리포천고속도로 추돌사고 사고 원인 발표됨

 

구리포천고속도로 사고 원인 

 

구리포천고속도로 사고 원인 '노면 살얼음' 블랙 아이스

15일 밤 경기 포천시 소흡읍 구리 포천 고속도로에서 차량 47대가 연쇄 추돌해 1명이 숨지고 3명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는 도로 위에 녹은 눈이 얼어 붙이며 얇은 얼음 막이

blossomrub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