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오늘의 뉴스

이재명 위례 · 대장동 의혹 검찰 소환

by 0루비0 2023. 1. 16.
반응형

이재명 대장동 사건 검찰 소환

 

 

서울중앙지검이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 1부, 3부는 이대표 측에 배임·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설 이후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

 

 

이재명 대장동 사건 검찰 소환

 

 

검찰은 대장동 개발 당시 초과이익 환수 조항이 삭제돼 민간업자들이 막대한 이익을 얻고 성남시에 손해를 끼친 배임혐의의 정점에 성남시장이었던 이 대표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성남시장으로서 최종 결정권을 행사한 이 대표가 민간업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4040억 원의 막대한 수익을 챙기게 하고 그만큼 성남시에 손해를 입혔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대장동 사건 검찰 소환

 

검찰은 이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당시 성남시장 정책비서관 등이 대장동 민간업자들 측에서 428억 원을 받는 대가로 사업상 편의를 제공하고, 각종 선거자금을 지원받은 과정에도 이 대표의 개입이 있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례신도시 사업과 관련해서도 2013년 정진상 당시 비서관 등이 내부 정보를 민간업자에게 흘려 사업자로 선정되게 하는 과정에 관여 또는 묵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재명 성남 FC 불법 후원금 의혹 검찰 출석

 

이재명 성남 FC 불법 후원금 의혹 검찰 출석

안녕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애 1월 10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재명, 1월 10일 검찰 출석 안호영 수석 대변인은 6일 오후 국회

blossomruby.com

 

 

 

 

 

반응형

댓글